소진공, 정책변화 대응 중간관리자 역량 강화 교육

2025-11-06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은 11월 5일(수), 공단본부에서 지역 중간관리자 93명을 대상으로 새 정부의 정책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중간관리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소상공인·전통시장 정책 환경 속에서 소진공이 추진 중인 정부 주요 과제와 사업 개편 방향을 신속히 공유하고, 이를 현장에 효과적으로 적용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채무조정제도 이해 및 실무 활용, ▲정부 국정과제 및 소상공인·전통시장 정책 변화 전망, ▲지역상권 활성화 및 사업 운영 개편 방향, ▲AI·디지털 전환 추진 전략, ▲공직자의 윤리의식 및 금융윤리 강화 특강 등으로 구성되었다.

소진공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본부와 센터 간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정책 변화에 따른 사업 개편 사항을 전사적으로 공유함으로써 현장 중심의 기민한 대응 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박성효 이사장은 “오늘은 ‘소상공인의 날’로,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이자 지원의 중심인 소상공인의 가치를 다시금 되새기는 뜻깊은 날”이라며, “이와 더불어 정책 현장을 이끄는 중간관리자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강화하고, 새 정부의 기조에 발맞춰 국민에게 신뢰받는 현장 중심의 공공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