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즈,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2025-11-12

11월 12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주)커즈(CUZ Inc.)가 디자인경영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디자인 경영전략과 혁신을 통해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디자인경영 부문은 디자인 주도 경영, 서비스 혁신, 인재 양성, 사회적 가치 창출 등 전반적인 경영 성과를 면밀히 평가한다.

(주)커즈는 미디어아트를 통해 공간의 가치를 확장하는 디자인 테크 기업으로서,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통한 디자인 중심 경영을 성공적으로 실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020년 설립 이후 (주)커즈는 iF Design Award, Asia Design Prize 등 최근 4년간 국내외 유수의 국제 디자인 어워드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거두며 한국 미디어아트 디자인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대표 수상작으로는 지속가능성과 예술성을 결합한 'Dear Earth, Energy Utopia, Christmas Light Fantasia, Love Earth’ 등이 있다.

(주)커즈가 선보인 프리미엄 미디어아트 플랫폼 ‘WAA(Where Art’s Alive)’는 럭셔리 호텔, 프리미엄 오피스 등 대형 공간을 위한 맞춤형 B2B 솔루션이다.

이는 공간 분석 및 커스터마이징 기술을 접목하여 최적화된 콘텐츠를 실시간 제공, 디자인과 기술의 조화를 통한 새로운 공간 경험 혁신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시각예술과 음악을 결합한 비주얼 명상 콘텐츠 ‘Visual Meditation’은 사용자의 호흡과 감정 리듬에 맞춰 힐링 경험을 선사하며, 삼성전자 TV의 ‘Daily+’ 플랫폼을 통해 정식 출시되어 일상 속 프리미엄 명상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주)커즈의 진실 대표는 “이번 수상은 커즈가 기술과 예술을 융합해 디자인 경영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한국의 디자인 콘텐츠가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고, 몰입형 디지털 경험을 통해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