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세금융신문=김종태 기자) 유통사 유일의 러닝 축제인 '스타일런'을 통해 러닝 문화 확산에 기여해온 롯데백화점은 14일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 글로벌 프리미엄 스포츠웨어 브랜드 '온'(On)을 열었다고 밝혔다.
잠실 롯데월드몰에는 나이키, 아디다스, 호카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들의 플래그십 매장이 모여있다. 지난 5월에는 러닝 콘셉트를 적용한 초대형 '나이키 라이즈' 매장과 '나이키 런클럽'을 열었다.
이번에 문을 연 '온' 스토어는 러닝·트레이닝·라이프스타일을 모두 아우르는 라인업을 갖춘 매장으로, 러닝뿐 아니라 테니스, 하이킹 등 각종 액티브 라이프를 즐기는 고객이 자유롭게 체험하고 머물 수 있는 복합형 공간으로 설계됐다.
롯데백화점은 온 매장 개점을 계기로 정기 러닝 세션과 이벤트를 통해 러너들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첫 커뮤니티 러닝 세션은 오는 26일 진행되며, 이후 격주 단위로 석촌호수 일대를 중심으로 러너들의 활동 거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배우이자 온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 젠데이아와 협업한 의류 제품을 선출시하고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Post Archive Faction)'과 협업한 한정판 스니커즈도 판매한다.
진승현 롯데백화점 MD(상품기획)본부 패션부문장은 "'온(On) 스토어 잠실 롯데월드몰' 개점은 단순한 매장 출점이 아니라, 러닝·아웃도어·트레이닝·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글로벌 브랜드들이 하나의 문화로 연결되는 새로운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롯데월드몰은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러너들의 일상과 문화를 이어주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으며 '웰니스와 러닝 허브'로 확장될 수 있도록 경험 중심의 운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패션·푸드 이어 테크까지… 日열도 “일상이 K로 통한다” [심층기획]](https://img.segye.com/content/image/2025/11/12/20251112516771.jpg)



![두미나, 캘리포니아 오토플렉스 아마골프 선수단 창단[필드소식]](https://newsimg.sedaily.com/2025/11/14/2H0G9POXN3_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