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연수, 유튜브 시작? “자랑 목적 NO…관종은 더더욱 아냐”

2025-11-12

배우 오연수가 유튜브 1주년을 기념했다.

11일 유튜브 채널 ‘오연수 Yun Soo Oh’에는 ‘Ep32. 유튜브 채널 1주년이자 내생일 / 특별할 것 없는 보통날의 기록’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오연수는 자신의 생일이자 유튜브 채널 개설 1주년을 기념했다. 오연수는 “작년 내 생일에 유튜브를 시ㅈ가했는데 벌써 1년이 지났다. 1년 전, 손에 익지도 않은 카메라 하나 들고 나가서 촬영하던 그날이 생생하게 기억난다”며 감회에 젖었다.

오연수는 자신이 첫 번째 영상을 촬영했던 장소에 다시 방문했다. 그는 “영상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내가 여기 벤치에 앉아서 촬영했다. 지금 이렇게 다시 앉아있으니 그때의 감정이 고스란히 되살아나는 것 같다”고 추억했다.

이어 “내 유튜브의 출발은 남에게 자랑하기 위함도 아니고 ‘관종’은 더더욱 아니다”라며 “내 일상을 일기처럼 영상으로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시작했기 때문에 보시기에 어쩔 땐 불편하실 수도 있고 나와 다른 생각을 가질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나 “나는 누가 뭐라고 해도 처음에 가졌던 내 생각을 쭉 이어나갈 것이고, 내 생각대로 꾸준히 내 템포대로 해나갈 생각”이라고 소신을 전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