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339770)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한 1352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13억 원으로 47.2% 늘었다.
교촌에프앤비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등 소비심리 개선 효과와 함께 복날 여름 성수기, 치맥 페스티벌, 스포츠마케팅에 따른 치킨 판매량 증가가 매출을 끌어 올렸다고 설명했다. 마라레드와 허니갈릭 등 신제품 출시에 따른 판매 호조세와 소스, 메밀단편, 수제맥주 등 신사업의 성장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3분기 가맹지역본부의 직영 전환으로 발생한 일시적 비용 부담이 기저효과로 작용하며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4분기에도 APEC 정상회담에서 조성된 K치킨 붐업과 더불어 연말 성수기 효과, 메밀단편, 소싯 등 신규 브랜드 안착으로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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